안녕하세요, 오늘 미디움 블로그를 통해 플럭스를 통해 받는 inKSTA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주는 글이 게시되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글을 다시 한번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 블로그 내용 정리
✅ 플럭스(flux) : K STADIUM의 유동적 위임 솔루션으로 출시 후 한달 정도가 지났습니다.
➡️ 지금까지 많은 회원들이 Flux를 통해 받은 유동성 토큰인 inKSTA를 Swap, Stake, 유동성 제공, CommunityPool 재투자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해 왔습니다.
✳️ 플럭스 : flux는 Ethereum의 Lido와 유사한 유동위임 솔루션!
➡️ 출시 전 : KSTA를 CommunityPool에 넣어 지분증명 역할만 할 수 있었습니다.
➡️ 출시 후 : SOP가 K STADIUM 생태계 내에서 유동자산의 기능을 합니다. 즉, flux 서비스를 통해 SOP를 노드(SO)에 위임하면 K STADIUM 투자에 따른 혜택(즉, 투표권, 인플레이션 보상, 투자 프로젝트 보상)은 그대로 유지되는 동시에 다양한 자산 활용을 위한 inKSTA를 갖게 됩니다.
👉 inKSTA : 유동성 토큰으로 다른 방식으로 투자 가능
✅ inKSTA는 수익화를 위한 훌륭한 자산이지만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 우리는 한 달 전 Flux를 출시했을 때 발표 및 가이드에서 inKSTA의 중요성을 암시했습니다. ( inKSTA는 앞으로 자산 활용에 있어서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현재 K STADIUM 생태계에서는 inKSTA가 Flux를 통해 SOP를 위임하고 1:1 비율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위임 취소 또는 보상 청구(예: 프로젝트 토큰 보상, 인플레이션 보상 등)와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위임된 SOP의 보상을 청구하거나 위임을 취소하려면 사용자는 처음 받은 inKSTA와 동일한 양의 inKSTA를 지갑에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 flux에 SOP 위임 시 inKSTA를 1 대 1 교환비율로 받음
👉 flux에 대한 SOP 보상 청구 및 위임 취소 시 : 처음 받은 inkSTA와 동일한 양의 inKSTA를 지갑에 보유해야 함
✅ “'청산 시스템' 도입으로 사용자들은 inKSTA 이용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또한 inKSTA의 가치를 보존합니다. “
➡️ 청구가 이루어지면 받은 inKSTA 금액은 120시간 동안 양도 또는 교환할 수 없는 TokenLock 상태가 됩니다. 향후 일정 기간 아무런 조치(청구, 위임 출금)가 발생하지 않으면 자산이 사라지는 '청산 기능'이 도입된다면 청산 시점에 맞춰 지갑에 inKSTA를 보유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본 시스템은 inKSTA의 무분별한 판매를 방지하고 유통을 통제하여 inKSTA의 토큰 가치를 보존하는 역할을 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inKSTA의 활용 및 잔고와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중요한 사례를 몇 가지 제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위임철회나 청산시 자산관리에 실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청구 요청 시 받은 inKSTA 금액은 120시간 동안 TokeLock 상태가 됨 : 양도 및 교환 X
⚠️ 보상청구 수요가 늘어나면…
✅ 특정 시간 내에 보상 청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수도 있습니다.
➡️ K STADIUM의 SOM(즉, CommunityPool에 KSTA를 보내 SOP를 노드에 위임한 사용자)은 보상(인플레이션 보상은 KSTA, 투자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토큰)을 받습니다. 이러한 보상을 받으려면 먼저 청구해야 하는데 때로는 청구 기간이 붐비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KSTA와 투자 프로젝트 토큰의 가치가 상승하는 경우입니다. 이때, Flux를 통해 위임한 분들은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지갑에 초기 inKSTA 금액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추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inKSTA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금액을 유지하려면 다시 inKSTA를 교환하거나 다시 inKSTA를 교환해야 합니다. 이 경우 inKSTA에 대한 수요가 한꺼번에 높을 경우 inKSTA의 가치는 급격히 상승하게 되어 기존 inKSTA를 보유하고 있는 동안 돈을 잃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 inKSTA는 SOP 위임 수량만큼만 발행되므로 일시적인 수요 증가로 인해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inKSTA에 대한 수요가 한꺼번에 높을 경우 inKSTA의 가치는 급격히 상승하게 되어 초기 inKSTA를 회수하는 과정에서 수익을 잃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 inKSTA 발행량 = 플럭스 위임량
✅ 거래 가능한 inKSTA의 양은 제한되어 있으므로 이에 맞춰 활용도를 계획해야 합니다.
➡️ Flux를 통해 SOP를 위임하시면, 위임하신 금액만큼 inKSTA가 발행됩니다. 겉보기에는 발행한도가 정해져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위임조건으로 발행되기 때문에 사실 수량이 더 제한되어 있습니다.
플럭스를 위임하지 않은 사용자가 스왑을 통해 inKSTA를 보유하거나 위임 사용자가 필요 이상으로 inKSTA를 구매하는 경우, inKSTA를 충분히 보유하지 못한 사용자가 적절한 inKSTA 청구 또는 위임 취소 시기를 놓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 특히, 청산 기능이 도입된 이후, 필요한 inKSTA 수량을 적시에 보유하지 않을 경우 자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 수익 창출을 위한 inKSTA의 활용은 시장 상황과 유통량에 따라 보유해야 하는 수량을 조정할 수 있는 최적화된 계획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연성은 자산 손실을 방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 이처럼 inKSTA는 K STADIUM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위의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inKSTA를 무분별하게 사용할 경우 예상치 못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시장 상황과 개인 상황에 따라 적시에 inKSTA를 활용하고 보유하는 사용자는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K STADIUM의 생태계가 확장될수록 inKSTA는 더욱 유용하고 중요해질 것입니다.
항상 시장에 관심을 갖고 K STADIUM의 소식을 들어보세요.
🔉 K STADIUM은 생태계 내 자산의 활용도와 가치를 높이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블로그 내용 정리를 마칩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내용을 이해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0.27 - [Dapp] - 런치패드 AppleBox AMA 내용 정리(10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