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4년 K STADIUM 관련 첫 번째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바로 XRP Direct Transfer 기능이 오플될 예정이라는 것인데요, 이 기능이 오픈되면 브릿지 없이도 거래소나 외부지갑에 있는 XRP(리플)을 K STADIUM 지갑으로 간단하게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해당 소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XRP Direct Transfer
➡️ XRP Direct Transfer 오픈 일정 : 차주중 / 1월 15일~21일
➡️ XRP Direct Transfer 기능 의미
👉 편의성 증진 : 브릿지를 거치지 않고 외부 거래소 및 지갑에서 XRP를 K STADIUM Wallet으로 입금, 출금 가능
👉 KSTA 가치안정화를 위한 방안 : KSTA로 집중되어 있는 현금화 현상을 분산시킬 예정
차주중에 K STADIUM의 XRP Direct Transfer 기능이 오픈되어 브릿지를 거치지 않고도 유저분들이 거래소(CEX)나 외부 지갑에 가지고 있는 XRP를 K STADIUM Wallet 으로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
XRP Direct Transfer 기능의 출시는 편의성 증진 외에도 KSTA의 가치안정화를 위한 중요한 방안으로서 기능하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데이터를 통해 확인해본 결과 KSTA 가치하락의 큰 원인 중 하나는 ‘KSTA로만 집중되는 현금화’였습니다. 때문에 K STADIUM은 금번 기능 출시와 동시에 각 프로젝트 토큰과 XRP의 스왑페어를 추가하여 이와 같은 현상을 분산화 할 예정입니다.
K STADIUM Team은 이번 XRP Direct Transfer 기능과 페어의 출시를 통해 KSTA의 가치하락을 방지하고 안정화를 시키는 첫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 XRP Direct Transfer 상세보기
📈 도입의 목적 : K STADIUM 자산의 가치방어와 가치상승
XRP Direct Transfer기능은 K STADIUM 생태계의 자산을 ksXRP를 통해 현금화(Exit)하도록 유도하여 KSTA, LOUI 의 매도압력을 감소시키기 위한 전략적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K STADIUM 핵심 자산들의 가격방어와 가치상승으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 핵심자산(KSTA, LOUI)의 가격하락 원인 : 현금화 통로의 KSTA 단일화
LBank 상장이후 지난 2023년 연말까지 KSTA, LOUI의 가격하락에 대한 원인을 분석한 결과, CEX에 상장된 두 자산을 매도하여 토큰으로 얻은 수익을 현금화하는 매도세력이 가장 큰 원인이었음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생태계의 모든 토큰가치의 기준이 되는 KSTA의 가치하락은 다른 토큰 가격의 하락에도 큰 영향을 주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자산을 현금화하려는 매도압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결과, KSTA의 가격은 하락세로 접어들게 되었고 K STADIUM 팀은 더이상의 가격 하락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을 강구하게 되었습니다.
🔀 KSTA 가격방어를 위한 전략적 의미 : 현금화 통로의 분산화
XRP Direct Transfer기능의 출시와 페어의 추가는 KSTA나 LOUI가 아닌 ksXRP로 자산을 현금화하는 경로를 분산하여 K STADIUM 유저가 보유한 자산을 현금화하는 새로운 출구를 제시합니다.
현금화의 경로가 KSTA와 XRP로 분산되는 만큼, KSTA의 매도세는 줄어들 것이고, 이로인해 KSTA는 가치안정화를 위한 장치를 하나 더 갖게 됩니다.
✅ ksXRP는 Atheneswap의 프로젝트 토큰과 페어로 연결되지만 당분간 KSTA / LOUI 와 페어로 연결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 이미 CEX에서 거래되고 있는 KSTA, LOUI와 ksXRP가 페어로 연결될 경우 ksXRP로 교환 후 추가적인 매도압력을 부추길 수 있기에 KSTA, LOUI와의 페어는 당분간 보류됩니다.
NST, XABT, DLT, BOM 등 아테네스왑에 등재된 프로젝트 토큰들은 ksXRP로 바꿔서 간편하게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3. K STADIUM 생태계의 전반적인 가치상승의 의미
✅ K STADIUM 생태계의 전반적인 가치상승의 의미
👉 프로젝트 토큰의 가치 상승 및 매수옵션 추가
✅ XRP Direct Transfer 기능 기대효과
1. K STADIUM의 현금화 출구를 추가로 마련 ➡️ KSTA의 매도압력을 감소
2. ksXRP-프로젝트 토큰과의 교환을 통해 더 유리한 조건의 거래를 촉발 ➡️ KSTA의 추가 매수로 연결되는 효과를 가져옴
현재 Atheneswap(DEX)에 상장된 프로젝트 토큰들의 가치는 기축통화인 KSTA와의 교환비로 정해집니다. 때문에 XRP페어의 추가로 인한 KSTA의 가치 안정화 및 상승은 프로젝트 토큰의 가치를 견인할 수 있을 것이며, 유저들은 프로젝트 토큰의 매수에 한가지 옵션을 더 가지게 될 것입니다.
1. ‘KSTA-프로젝트 토큰페어’ 에서 KSTA의 가치가 안정화되고 상승 된다면 프로젝트 토큰의 가격 역시 KSTA 상승 비율과 동일하게 더 높게 형성될 것입니다.
2. 유저들은 추가된 ‘ksXRP-프로젝트 토큰페어’와 기존의 ‘KSTA-프로젝트 토큰페어’ 간의 가격을 비교하여 좀 더 유리한 매수포지션(가격이 더 낮은 페어에서 프로젝트 토큰 매수)을 가져 추가적인 이익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3. 이는 XRP의 유입을 촉진시켜 ksXRP 유동성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더 낮은 가격으로 KSTA를 매수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x) XRP-프로젝트 토큰 페어의 프로젝트 토큰 가격이 더 낮을 경우, 유저들은 ‘XRP→프로젝트 토큰→KSTA’ 로 스왑 시, 보다 유리한 가격으로 KSTA를 매수할 수 있습니다.
4. 결국, 유저는 변동되는 자산들의 가격을 비교하여 더 저렴한 가격으로 프로젝트 토큰을 매수하거나 더높은 가격으로 매도하여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XRP Direct Transfer 기능의 출시는 K STADIUM 유저가 보유한 자산의 현금화 출구를 추가로 마련해 KSTA의 매도압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ksXRP-프로젝트 토큰과의 교환을 통해 더 유리한 조건의 거래를 촉발하여 KSTA의 추가 매수로 연결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K STADIUM 생태계 기축통화의 가격안정과 더불어 KSTA 페어로 연결된 토큰의 가치상승에도 기여하는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KSTA, 나아가 K STADIUM이 더 안정적으로 성장하도록 기여할 것입니다.
2024년, K STADIUM은 다양한 Dapp의 온체인, 정식버전의 R2E를 포함해 전년보다 더 역동적인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 합니다. 그 성장은 KSTA의 가치방어, 가격상승을 통해 더욱 폭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새로이 시작되는 K STADIUM의 간편입출금기능에 유저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의 정보도 한 번의 클릭으로 추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